티스토리 뷰
이웃 간 층간소음으로 인한 다툼이 증가하는 뉴스를 많이 나오게 되는데요. 때로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폭력이나 우퍼 등을 사용하여 이웃에게 불편함을 줄 때도 있습니다. 층간소음이 어느 정도까지 심각해야 서로가 다투고 복수하는지 궁금할 수 있지만, 평화로운 해결책이 없을까 고민이 듭니다.
얼굴을 못 보더라도 소음이 심각하다고 판단되면 온라인으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평화로운 방법이 있습니다. 참다참다 윗집에 가서 다투는 것보다는 지금 당장 온라인으로 신고해보세요.
▼따라할 시간이 없다면 아래 '바로가기'를 이용하세요.▼
층간소음 해결 방법은 있을까?
층간소음에 대한 법적 기준은 있지만, 실제로는 중요한 요소가 아닙니다. 사람마다 소음에 대한 인식이 다르기 때문에 법적 기준을 넘어섰다고 느끼는 사람도 있고, 그렇지 못한 사람도 있습니다. 그래서 소음을 당하는 입장에서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를 고민해봐야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공동주택의 관리사무소에 연락하는 것이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관리사무소에 연락하면 공동주택 전체에 안내방송을 하게 됩니다. 이런 안내방송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방송이 나오는 것은 누군가가 관리사무소에 신고를 했기 때문입니다. 만약 관리사무소를 통해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경찰서에 신고하는 것이 마지막 수단입니다. 경찰에 신고를 해도 경찰은 신고자를 공개하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고 신고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경찰이 수차례 방문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층간소음 해결하실려면 아래에 링크를 눌러서 층간소음 홈페이지에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층간소음 온라인 신고 방법, 이웃사이센터
한국 환경공단이 운영하는 층간소음 중재 및 상담 서비스는 층간소음으로 인한 고민을 법의 틀 안에서 해결하고자 하는 분들께 도움을 드립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홈페이지에 방문해주세요.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층간소음 상담신청에서 '상담신청등록'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상담신청' 눌러주세요.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해줍니다.
본인인증이 끝나고나면 위에 화면이 나옵니다. 필수 입력사항을 꼭 작성해야됩니다.
중요한거는 피해내용과 상세주소입니다.
하지만,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이웃사이센터에서 제공해준 소음측정 자료와 소음피해를 입은 자료들을 잘 모아서 민사소송을 진행하시는 방법뿐이 없습니다. 이건 진짜 최후에 방법이니, 층간소음이 생기시면 잘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FAQ (자주묻는질문)
인터넷말고 전화번호는 없나요?
서비스 전화신청 국번 없이 1661-2642 입니다.
층간소음을 줄이는 방법은?
방음재 사용, 카펫트 사용, 슬리퍼착용, 소음 차단용 아이템 사용이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전자책 무료대여 사이트 e북 도서관 온라인 책대여 어플✅